브랜드검색이란?
브랜드 키워드 또는 브랜드와 연관성 높은 키워들르 검색할 경우, 통합검색 결과 최상단에 해당 브랜드와 관련된 내용을 다양한 이미지와 함께 노출하는 콘텐츠 검색형 광고이다.
브랜드 인지도가 있을 때 사용할 수 있는 전략이다. 브랜드 검색은 구매 자격에 제한이 있는 상품으로
해당 브랜드의 원소유자만이 광고가 가능하다.
따라서 개인 판매자는 브랜드검색 광고를 활용할 수 없다.
브랜드검색은 광고하고자 하는 브랜드와 충분한 관련성이 확인되는 키워드에만 광고가 가능하다
또한, 브랜드에 대한 검색 이용자의 충분한 검색 니즈가 확인되는 키워드에만 광고할 수
있으며, 업체 및 소재의 내용과 관련이 없는 키워드엥는 광고가 불가하다.
따라서 브랜드검색 광고를 집행하기가 상당히 어렵다. 키워드가 브랜드와 밀접한 연관성이 있다는 점을 소명해야 하기 때문이다.
또한 키워드는 최대 30개까지 등록이 가능하다.
브랜드 지칭 키워드 예시를 보자
1. 브랜드 자체를 지칭하는 키워드: "제네시스"
2. 브랜드 소유 회사 등 지칭: "현대자동차k", 단, 자회사 광고 키워드는 불가하다 예로는 "현대 모비스" 가 있다.
브랜드 확장 키워드 예시를 보자
1. 브랜드+브랜드 소유자 의 조합
예. 삼성전자 갤럭시s6
2. 브랜드+브랜드 제품/카테고리의 조합
예. lg 핸드폰, 청정원 쌈장
브랜드 마케팅 관련 키워드로는
수지+패딩 (k2 패딩 광고), 전지현+엘라스틴, 현빈+샤워기 등의 브랜드 광고 키워드가 있을 수 있다.
요즈음 아주 핫한 샤워기 필터 제품이다. 현빈 샤워기를 검색하니 퓨어썸이 통합검색지면 첫 장에 나타난다.
브랜드검색은 pc 브랜드검색과 모바일 브랜드검색으로 구분되어 있다.
각각 광고를 따로 관리한다.
일반형 | |
1 | 라이트형: 일반 프리미엄형: 기본, 동영상에 특화되어 있음 |
2 | 라이트형: 일반(이미지 좌측.이미지 우측), 썸네일 프리미엄: 오토플레이, 와이드썸네일, 와이드메뉴, 오토플레이썸네일 |
브랜드검색은 계약 기간 동안 정해진 광고비를 지불하는 정액제 상품
광고단가는 1회 최소 50만 원부터이며, 광고 노출기간 및 광고 가능한 키워드의 기간조회수 (최근 30일)를 합산하여 책정
단가표를 다운받아보면 아래와 같은 엑셀 파일이 나온다
브랜드검색 광고를 처음 집행하고 나서 시간이 지남에 따라 키워드의 조회수가 늘어나면 지불해야 할 광고비가 증가하게 된다. 라이트형 브랜드검색 광고보다 와이드형 검색 광고가 훨씬 비싸다.
보여줄 수 있는 컨텐츠가 훨씬 많기 때문이다.
그렇다면 키워드 단가는 어디서 어떻게 확인할까?
바로 네이버 검색광고 -> 키워드 도구 창에서 확인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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파워 컨텐츠란
파워컨텐츠 상품은 네이버 PC 통합검색과 네이버 모바일 통합검색 view 영역, 네이버 모바일 컨텐츠 지면, zum pc와 모바일 통합검색 영역에 노출된다.
검색 광고에 힘을 실어주기 위한 광고이다. 전환율에 직접적인 영향을 주지는 않는다.
백문이 불여일견 다음 예시를 보자
지정된 키워드에 한해 광고가 가능한 상품이다.
파워 컨텐츠 광고 시간대는 상품마다 다르게 설정하면 된다.
예를 들어, 아기 용품 브랜드가 파워컨텐츠 광고를 네이버 카페 영역에 광고 집행을 하고자 하는 경우,
아이 엄마가 아이를 유치원에 보내고 혼자 집에서 지내는 시간대를 파악해 그 시간대에 광고를 집행하면 되는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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