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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와세움] 디지털 마케팅 - 페이스북 광고 마케팅의 이해

일상의 배움들

by 데일리쥴리 2020. 7. 16. 15: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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페이스북은 픽셀을 통해 데이터를 수집한다.

 

구매 전환을 할 것 같은 사람들에게 광고를 노출시킬 수 있다. 

** 퍼포먼스 마케터에게는 페이스북 마케팅이 필수이다.

 

디지털 마케팅이란?  유입부터 전환까지 고객을 유도하는 마케팅 활동 (고객 구매 여정의 관리= funnel 관리)

 

1.유입 마케팅 - 광고

 

2.전환 마케팅 - 유입된 고객의 전환률 상승 목적, 이탈률 = bounce rate 최소화 목적

**네이버 페이가 전환률에 굉장히 많은 영향을 미친다. 

 

3.리텐션 관리 - 앱푸시, 문자, 카카오톡 

"신규 고객을 데리고 오는 비용 > 구매 고객을 다시 데리고 오는 비용"

따라서, 재구매 고객이 훨씬 가치가 있다. 

 

                                                                          

 

페이스북 광고 전 해야 할 일

우리 제품에 맞는 컨텐츠 만들기

 

1. 저관여/고관여 제품 파악하기

1. 저관여 - 저렴한 가격으로 쉽게 접근할 수 있는 제품, 넓은 타겟층을 공략해야 함

(예. 오늘 뭐 먹지?)

2. 고관여 - 값이 비싸고 구매 중요성이 매우 높은 제품

(예. 디지털 마케터 취업 아카데미, 보험, 의료)

 

2. 좋은 컨텐츠 벤치마킹하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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페이스북 광고 OVERVIEW

페이스북 광고 설정 시 주의할 사항

 

1. 너무 좁은 타겟팅

 

최대 도달 범위 - 아무리 광고비를 늘려도 광고가 도달할 수 있는 최대 모수의 범위 정의

타겟을 좁게 잡으면 컨텐츠에 반응할 만한 가치 있는 타겟 찾기가 어려움

**최대 도달 범위: 1,500,000명-3,000,000 유지해야 함

 

2. 타겟 위치 설정

-교육 서비스의 경우 대한민국이 아닌 (제주도 지역까지 포함됨), 서울,경기권

 

 

** 타겟 설정의 중요성

무반응 타겟, 즉 광고를 보고 클릭하지 않고 쓱 넘기는 모수가 많을 경우 CPC (클릭 당 단가) 가 올라감 

따라서 타겟 범위를 잘 설정하여 클릭할 만한 사람들에게 광고가 노출되도록 해야 한다.

 

3. 너무 긴 퍼널

최대한 구매완료까지의 퍼널을 짧게 해야 한다.

 

4. 픽셀이 설치되지 않은 페이지로의 연결

반드시 픽셀을 설치해야 한다. 

 

5. 1 타겟, 1 컨텐츠

각 타겟층이 반응할 만한 컨텐츠를 각각 세팅하는 것이 중요

한정된 예산 안에서 최대한 많은 타입의 광고를 태워 보아야 한다. 따라서, 너무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 내 영상의 퀄리티를 높게 제작하는 것도 효율적이지 못하고 할 수 있다.

 

6. 잘못된 마케팅 목표 세팅

좋아요 수를 늘리고 싶은지? 등 목표에 맞게 (KPI) 광고를 세팅해야 한다. 

 

페이스북 광고 가격 결정 원리

 

경매 과정을 거쳐서 노출단가가 결정됨

가격을 절대 먼저 알 수 없음 (FT. 네이버 광고는 입찰가 및 광고세팅 비용을 파악할 수 있다.)경매가가 가장 높은 광고가 페이스북 사용자에게 가장 먼저 도달된다. 

 

 

BID SCORE 결정 원리

 

광고 입찰 방법 X ad action rates + 광고 품질 = 합계 스코어

 

합계 스코어가 높을수록 경매에서 이길 가능성 높아짐

 

 


성과 측정 지표 이해하기

광고 기여 기간의 default 값은 14일 

 

구글 애널리틱스와 페이스북 광고의 광고 기여도 기준 차이

 

구글 애널리틱스:

  • 마지막 구매 전환이 일어났느냐를 기준으로 기여도 판단, 구매 채널이 반드시 해당 광고 게재 플랫폼에서 일어나야 함
  •  last touch 

페이스북 광고:

  • 14일 이내에만 고객이 구매하기만 하면 됨, 구매 채널은 상관 없음
  • first touch 

 

 

1. 한가지 지표만 보지 말자

CPC는 높지만 전환율이 높은 광고 - CPC만 보고 광고를 끄지 말자

 

2. 전환 광고는 결과당 비용(전환당 비용)이 매우 중요하다

 

3. 광고 성과 목표는 단계별로 수립하는 것이 가장 좋다

- 작은 목표부터 큰 목표까지 단계별 수립

- 초창기 광고 집행에는 매출 앞 단계에 있는 목표를 수립해야 한다 (예. 홈페이지 유입률)

 

광고 관리자 이해하기

광고 관리자

1. 개인 광고 관리자

2. 비즈니스 광고 관리자


페이스북에서 계정을 만들면 무조건 개인 계정으로 취급이 됨

따라서 비즈니스 광고 관리자로 계정을 만들기 위해서는 따로 페이지에 들어가 만들어야 함

 

비즈니스 광고 관리자의 장점: 관리자 계정 안에 개인 계정을 초대할 수 있음

10% 수수료가 면제됨

 

비즈니스 광고 관리자 계정에서 사용자 추가하기

- 사람 섹션에서 추가 버튼 클릭

-초대받을 사람의 이메일 주소 입력

-직원 엑세스: 추가된 직원은 할당된 계정과 도구에서만 작업 가능

-운영자 엑세스: 비즈니스에 대해 완전한 관리 권한을 가지며 설정, 사람, 계정, 도구를 수정 

 

 

 

 

페이스북 마케팅의 핵심: 픽셀 이해하기

 

픽셀이란? 페이스북 광고 캠페인을 최적화할 수 있도록 웹사이트에 설치하는 코드

픽셀의 마크: </>

 

 

픽셀의 역할

- 웹사이트 방문자 트래킹

- 맞춤티겟 생성

- 유사타겟 생성

- 자동 리타게팅

- 전환 광고 최적화

 

 

 

페이스북 마케팅 시작하기

 

1. 마케팅 목표 선정하기

- 트래픽: 링크 클릭을 통해 홈페이지 유입을 늘리고 싶을 때

-참여: 광고 게시물 자체의 좋아요, 댓글을 늘리고 싶을 때, 브랜드 인지도를 높익오 싶을 때, 대신 트래픽을 보장하지는 않음

- 동영상 조회: 동영상 조회수를 가장 빠르게 늘리고 싶을 때, 대신 트래픽을 보장하지는 않음

- 잠재고객 확보: 고객 DB를 확보하고 싶을 때, 페이스북 자체적으로 DB확보가 가능

- 전환: 구매, 장바구니 담기 등 특정 행동을 늘리고 싶을 때, 주의**이미 전환이 일정량 안정적으로 발생하고 있을 때 선택할 것

- 카탈로그 판매: 쿠팡이 대표적, 상품 카탈로그를 보았지만 구매하지 않은 고객에게 같은 상품 카테고리 내 제품 광고를 다시 송출, 이미 전환율이 굉장히 많을 때 선택할 것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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